2021 카카오 여름방학 인턴쉽 코딩테스트 후기

resilient

·

2021. 5. 8. 21:42

728x90
반응형

careers.kakao.com/jobs/P-11983

 

2021 카카오 채용 연계형 인턴십 for Tech/Service&Biz

카카오와 함께 더 나은 세상을 만들어 보세요.

careers.kakao.com

2021년 5월 8일 오후 2시부터 6시 동안 4시간에 걸쳐서 총 5문제 코딩테스트가 있었다.

4시간동안 집중하기도 힘들었고, 무엇보다 문제가 상당히 어려웠다...


첫 번째 문제는 그냥 문자열 끊어서 아스키코드로 변환해서 푸는 문제였다 20분만에 풀고 

뭔가 나도 모르게 흥분 했다.

 

두 번째 문제는 구현문제인데 너무 어렵게 접근해서 풀었다.

자신을 기준으로 오른쪽 아래쪽 대각선 아래쪽만 확인해 주면 되는 문제였는데 

쓸데없이 리스트를 두개나 만들어서 풀었다...

이 문제는 한시간 정도걸렸다

 

세 번째문제는 1차원 배열에서 인덱스를 삭제하거나 옮기거나 하는 문제였는데

시간초과 효율성 통과가 안됐다...

보니까 Z 명령을 실행할 때 함수에 문제가 있었던 거 같다..

 

네 번째문제는 다익스트라 문제였던 거 같은데 함수에 방향과 Node를 변수로 받아서 알고리즘을 짜다가

포기 했고

 

다섯번째 문제는 아예 감이 안잡혔다... 이진트리.,. 같은데 신경 쓸 겨를이 없었다..

 


아직 많이 부족하다... 꾸준히 푸는 습관을 들이고 있는데

생각을 많이해보고 코드를 짜는 연습도 하고있다. 무작정 코드를 짜기보단 문제를 잘 읽고 머릿속으로 잘생각해보면서 

생각을 바로 구현할 수 있도록 코딩 능력을 키우는게 중요한거 같다.

반응형